1. 상수(숫자) 정해져 있는 수
- 2진수 → 0, 1
- 8진수 → 0 ~ 7 예) 8 == 10(8)
- 10진수 → 0 ~ 9
- 16진수 → 0 ~ 9, A ~ F
2. 변수(variable) 변경되는 수
- 하나의 그릇으로 보면 됨.
- 이름을 정해서 그 이름에 값을 입력 또는 출력함.
- 크기, 자료형(문자, 숫자, 논리)
- 형식
자료형 변수명;
변수명 = 값; <- 대입(오른쪽에 있는 값을 왼쪽에 넣겠다는 의미)
1) 변수의 작명
규칙 1. 대소문자는 구분되어 사용한다.
규칙 2. 예약어는 변수가 될 수 없다.
규칙 3. 맨 앞이 숫자인 경우 변수가 될 수 없다.
규칙 4. 상수만으로는 구성할 수 없다.
규칙 5. 연산자 기호(+,-,*,/,%)는 불가능하다.
규칙 6. 언더바(_)는 사용 가능하며, 길어도 무관하다.
규칙 7. 한글 변수명도 사용 가능하지만, 피하는 것이 좋다.
규칙 8. 흔한 변수명과 너무 간단한 변수명은 피하는 것이 좋다.
2) 변수의 종류 → 숫자, 문자, 논리
(1) 숫자형
① 정수 타입 4가지
- byte
- short
- int
- long
② 소수(실수) 타입 2가지
- float
- double
(2) 문자형
① 문자
- char
② 문자열
- string
(3) 논리형
- true(1) / 있다. / 참 ↔ false(0) / 없다. / 거짓
- boolea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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